검색어 입력폼
SiteMap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8.01.13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700원

목차

1. 제 1강: 성격은 자아실현의 기반
2. 제 2강: 성공을 부르는 자신감
3. 제 3강: 좌절 속에서 이뤄지는 변화
4. 제 4강: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라
5. 제 5강: 잠자고 있는 잠재력을 끌어내라
6. 제 6강: 열정 가득한 삶을 살아라
7. 제 7강: 나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8. 제 8강: 행동하라, 바로 지금!
9. 제 9강: 자제력을 키워 삶의 주도권을 되찾아라
10. 제 10강: 일은 자아를 실현할 최고의 무대다
11. 책을 읽고

본문내용

제 1강: 성격은 자아실현의 기반
사람은 저마다 다양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불같은 성격을 지신 사람이 있는가하면 온화한 성격을 지닌 사람도 있고, 친절하고 솔직한 사람이 있는 반면 가식적인 사람도 있다. 또 어떤 사람은 남을 돕는 일을 기쁨으로 여기지만 어떤 사람은 옹졸하고 이기적이다. ‘성격’이란 분명하게 단정 짓기 어려운 매우 복잡한 심리적 체계이다. 다만 모든 사물에 나름의 규칙이 존재하듯 성격도 크게 ‘사교형’, ‘신중형’, ‘주도형’, ‘안정형’의 네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사교형 - 매우 명랑하고 밝은 성격으로 매사에 적극적이다 새로운 것을 좋아해 취미가 다양하며 관심이 생기면 금세 몰두하는 편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인생의 행보고가 즐거움을 목표로 삼는다. 말이 많고 웃음도 많아 항상 주변에 즐거움이 가득하고, 활동적이어서 쉽게 친구를 사귀는 것도 사교형의 특징이다 실패하더라도 마음에 담아두기보다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는데 능하다. 하지만 사물이나 상황에 세세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는 편이고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기에 침착하고 차분하게 처리해야 하는 일에는 취약하다.
신중형 -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다. 일을 처리할 때나 사람과의 교류에서나 항상 진중한 태도를 보이며 까다로운 안목을 지니고 있다. 단 매사에 기준이 너무 높아서 타인에게 부담감을 안겨주는 일이 잦으며, 자신 역시 피곤함에 자주 울화가 치밀다 비관적이고 소극적이며 의기소침한 유형이지만, 특유의 꼼꼼함과 주도면밀함으로 무슨 일이든 심사숙고 후 계획대로 착실히 처리한다. 조직적이고 논리적이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을 추구하는 것도 신중형의 특징이다. 이러한 성격의 소유자는 자기계발로도 쉽게 두각을 나타낸다.
주도형 - 언제나 자신감이 넘치고 저돌적인 성격으로 1등을 목표로 하는 타고난 지도자형이다. 무엇보다 일을 중시하고 독립적이며 항상 제때 목표를 실현하고 임무를 완수해야 직성이 풀리는 전형적인 워커홀릭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없음

추천연관자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