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 졸혼에 대하여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하시오 ]

저작시기 2022.01 | 등록일 2022.01.1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 후 결혼하기.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인생의 단계였다. 취업까지의 과정은 아직도 당연하다고 여겨지겠지만 결혼은 인생에서 당연히 거쳐야 할 과정이 아니다. 자신을 비혼주의자라고 소개하는 젊은이들도 많다. 사회 분위기가 이러니 당연히 예전에는 절대로 금기시되던 이혼도 요즘에는 예전보다 흠이 되지 않는다.
20년 사이 결혼과 출산을 하는 서울시민 숫자가 절반으로 줄었다. 결혼과 출산 연령이 늦어지고, 출산율도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혼율은 17년째 감소하고 있지만, 황혼 이혼은 증가하는 추세다.
요즘은 졸혼이라는 단어도 새로 생겼다. 기사를 보면 연예인 백일섭 씨도 아내와 별거하고 있음을 밝혔다. 졸혼이라는 단어는 일본의 작가 스기야마 유미코가 쓴 졸혼 시대라는 책에서 처음 사용된 단어로 발행 당시 일본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고 이 책의 출간 이후 일본에서는 중장년층 사이에서 다양한 형태로 졸혼이 꾸준히 시도되고 있다고 한다.

참고 자료

스기야마 유미코, 졸혼시대, 더퀘스트, 2017
『서울시민 결혼·출산 20년 전보다 ‘반 토막’…"30대 출산·황혼이혼 급증"』류종은 기자, 한국일보, 2021, 12, 16 서울시민 결혼·출산 20년 전보다 ‘반토막’…"30대 출산·황혼이혼 급증" (hankookilbo.com)
『백일섭, '졸혼' 고백... 방송서 공개한 미모의 아내 사랑은?』 이예은 기자, 한스경제, 2016,11,03 백일섭, '졸혼' 고백...방송서 공개한 미모의 아내 사랑은? <컬처 <문화 <기사본문 - 한스경제(한국스포츠경제) (sporbiz.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