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족상담및가족치료_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저작시기 2021.08 | 등록일 2021.11.2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
2) 박탈로 인한 영향
3) 나의 유아기 적용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보통 2세부터 시작해서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인 6세까지를 유아기라고 부르게 된다. 유아기에도 신체적인 성장이 꾸준하며 신체 비율이 변하게 되고 대뇌가 성장하게 된다. 신체의 성장은 운동 능력 발달의 기초가 되며, 운동 능력이 발달하게 되면서 외부의 환경을 더욱 능동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인지적인 능력이 발달하게 되면서 눈앞에 존재하지 않는 대상을 기억하게 되는 표상 능력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은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중의 전조작기에 해당하는 특징이다. 이렇게 전조작기인 유아기의 아동이 가진 사고의 큰 특징은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자아중심적인 사고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유아기에는 영아기에 분화되었던 정서가 더 발달하며 정서의 규제 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모성적 발달이 중요하며, 박탈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본론에서부터 자세히 알아보며 유아기에 대한 이해를 더 넓혀가고자 한다.

참고 자료

가족상담 및 치료, 강의 교안 참조
가족상담 및 치료, 최규련, 공동체, 2019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