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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식단 평가

저작시기 2020.05 | 등록일 2021.04.1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서론

Ⅱ.일주일 식단

Ⅲ. 일주일 식생활 평가
1. 식단 평가
2. 식단 구성 시 주의사항 및 계획
3. 물에 대한 계획

Ⅳ. 최적의 식단표 구성

Ⅴ. 소감문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일주일간의 식단을 제시하고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최적의 식단표를 구성해 보려고 한다. 식단표를 구성하기에 앞서 본인의 하루 섭취 열량을 구하고, 그 값을 기준으로 식습관 평가 및 개선된 식단표를 만들 예정이다. 본인은 키는 157cm이고 몸무게 67kg의 경도비만 (BMI 27.18) 여성으로 표준 체중이 51.7kg이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되는 식단이 필요하다.
하루 섭취 열량은 기초대사량, 활동에 필요한 열량, 음식을 소화 흡수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모두 합친 것으로 구하는 식은 다음과 같다.
① 기초대사량 : 몸무게(kg) x 22 = 67(kg) x 22 =1474kcal
② 활동에 필요한 열량 : ① x 0.2(활동량 없을 때) = 1474(kcal) x 0.2 = 294.8kcal
③ 음식을 소화 흡수하는데 필요한 열량 : (① + ②) x 0.1 = 176.8kcal
④ 하루에 필요한 열량
: ① + ② + ③ = 1474(kcal) + 294.8(kcal) + 176.8(kcal)= 1945.6 kcal
따라서 1945.6을 내림하여 1945에 기준을 두고 일주일 식단의 영양평가를 한 후 식단을 구성해 보겠다.

< 중 략 >

Ⅲ. 일주일 식생활 평가
1. 식단 평가
평가 종류
평가 내용
• 곡류는 매일 2~4회 섭취하였는가?
밥을 좋아하지 않아서 일주일 동안 쌀밥 3회 섭취하였고. 빵과 면류 등 밀가루 섭취의 비율이 높았다.
• 고기, 생선, 달걀, 콩류는 매일 3~4회 섭취하였는가?
치킨, 삼겹살, 족발 등 매일 섭취하였지만, 생선과 콩류는 먹지 않았다.
• 채소류는 1회 식사 시 2가지 이상이었는가?
고기를 먹을 때 쌈을 싸서 먹었고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먹음으로 하루에 채소 섭취를 한 번씩은 한 것 같다.
• 과일류는 매일 1~2개 섭취하였는가?
샐러드 안에 있던 방울토마토가 일주일 동안 섭취한 과일의 전부이다. 과일을 찾아 먹지 않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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