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림대학교 평생교육원 비교분석』

저작시기 2016.06 | 등록일 2020.05.04 | 최종수정일 2020.05.0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림대학교 평생교육원 비교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선정이유

Ⅱ. 본론
1.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분석
1) 시설여건
2) 조직구성
3) 프로그램 특성
4) 학습자 지원관리
5) 홍보마케팅

Ⅲ.결론
1. 논의 및 시사점 : 한림대 평생교육원과의 비교

본문내용

1.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선정이유
일단 레포트 작성을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우연히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그런데 눈에 띄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었다. 전문적인 자격증 준비반부터 여가시간을 위한 교양프로그램 등 다양했다. 따라서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을 분석하고 싶어졌다. 아주대학교는 평생교육원은 본교가 갖고 있는 우수한 교육역량을 활용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995년 10월에 개원되었다. 본 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정한 수도권 평생학습중심대학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많은 교육사업과 연구사업에 매진함으로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왔다. 현재는 교양교육과정, 전문교육과정, 자격증취득과정, 학점인정과정 및 보육교사 양성과정 등 매학기 50여개의 과정에 연인원 2천명이상이 수강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강좌를 수강하면서 배움을 통해 인생의 참된 가치를 추구하고 실천함으로서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본 교육원은 배움과 학습을 갈망하는 분 모두에게 문을 활짝 열어놓고 변화하는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미래를 준비함으로서 행복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항상 배움의 끈을 놓지 않는 사람은 젊다. 삶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정신을 항상 젊게 유지하는 것이다.”라고 헨리포드는 말했다. 무엇인가를 이루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사람들은 배우려는 평생학습의 자세를 늘 유지해 왔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꾸준하게 배우고 학습해 나가는 국민이 많은 나라를 진정한 선진국이라 한다면, 그 동안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삶의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고, 행복한 삶을 준비하고 누릴 수 있는 열린 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해 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