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1년도 경북대병원 간호사 채용 총정리(필기시험,면접준비,질문등)

저작시기 2020.04 | 등록일 2020.05.02 | 최종수정일 2020.05.0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경북대병원 합격자 및 서울권 병원 합격자입니다. 제가 병원 준비를 하면서 저 또한 여러 곳의 자료를 보면서 도움 받아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올해 본격적인 공고가 시작된다면 제 뒤로 들어오게될 미래의 선생님들을 위해 이것저것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와 제 동기들의 얘기를 토대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 뿐만이 아니라 다른 병원을 준비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부분은 정말로 자세히 적어놓았기 때문에 이 자료만 사시더라도 면접복장이나 인성문제는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자소서 쓰기
2. 스펙
3. 필기시험
4. 면접

본문내용

1. 자소서 쓰기
자소서는 요약글 한줄과 나머지 3-4줄이 좋다
글자 수를 꽉꽉 채운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특히 면접시에 면접관분들 절대 다 읽지 않습니다. 만약에 400자를 채우라고 하면 300자정도 쓰시는게 좋습니다. 일단은 내가 쓰고 싶은 말을 무조건 다 쓰세요. 그런 다음에 정말로 핵심인 문장만 남기고 다 지우세요. 그리고 그 문장들끼리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글을 고칩니다. 그다음에 마지막으로 그 글을 요약한 한마디문장을 서두에 올립니다. 지금 제가 이 글을 쓰는 것 처럼요. 그래야 면접관분들이 제 자소서를 빨리 파악하시게 되고 그만큼 저의 장점을 빠르게 어필할 수 있는 겁니다. 저 또한 자소서 첨삭지도를 전문가에게 받아왔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2. 스펙
저는 블라인드채용이었기 때문에 내세울 수 있는 스펙은 외국어점수(토익)와 자격증이었습니다. 토익점수는 800대 후반이었지만 다른 합격자들을 봤을 때 800대로 제출하신다면 다른 사람들과는 좀더 유리한 입장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토익이 없다고 합격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까지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