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안톤체호프 벚꽃동산 완벽감상문

저작시기 2020.03 | 등록일 2020.04.12 워드파일 MS 워드 (docx) | 5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안톤체호프의 벚꽃동산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서론 :안톤체호프가 그린 벚꽃 동산

2. 본론
1) 등장인물 분석
2) 줄거리 분석
3) 관련 감상

3. 결론 : 새롭게 피어날 벚꽃 동산을 그리며

본문내용

1. 서론(안톤체호프가 그린 벚꽃 동산)

이 소설을 심도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 우선 작가인 안톤체호프의 성장과정과 그의 사상이 궁금하였다. 작가의 경험과 성장과정, 그리고 당대의 시대상을 알고 작품을 이해하는 것과 모르고 이해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여러 차례 경험해 보았기 때문이다. 아래 안톤체호프의 삶과 관련된 부분을 먼저 찾아보고 책을 읽어봄으로써 구절 사이 사이에서 안톤체호프가 겪었던 일들, 그리고 그 당시의 시대상이 그려졌다. 안톤체호느는 러시아 남부에서 출생하였고 잡화상의 아들로, 조부는 지주에게 돈을 주고 해방된 농노 였다고 한다. 그는 16세 때 아버지의 파산으로 스스로 공부하여 중학교 과정을 마쳤고, 당시 러시아에서는 실증주의, 유물론 등이 유행하던 시기여서 그는 이에 영향을 받아 1879년에 모스크바대학 의학부에 입학하였고, 그와 동시에 가족의 생계를 위하여 단편소설을 기고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1884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가 되었는데, 1886년에 작가 그리고로비치가 그에게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취지로 보낸 편지에 감동하여 작가로서 열심히 활동하게 되었고 1887년에 희곡`이바노프`, 1888년에 중편 소설 `대초원`등을 집필하게 된다.

<중 략>

2. 본론

(2-1) 등장인물 분석
주요 등장인물은 라네프스카야(류보피안드레예브나)로 여자 지주이며, 애칭은 류바이다. 그리고 그녀의 오빠 기예프가 있다. 이 가족이 소유했던 영지에는 백과사전에도 실릴 정도로 유명하고 아름다운 벚꽃 동산이 있다. 대대로 이 가문 사람들은 이 영지에서 버찌를 팔아 부를 축적했고 귀족의 지위를 누려왔다. 그러나 1861년 농노해방이 되고 일할 사람들이 다 떠나자 영지는 파산하였고 갱매의 마지막 날을 기다리고 있다. 6년 전에 라네프스카야의 남편이 죽었고 한 달 뒤 어린 아들도 익사했다. 삶에 회의를 느낀 라네프사캬는 딸 아냐를 영지에 남겨둔 채 프랑스로 또나 버린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