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약간의 거리를 둔다(모든 것에 약간의 거리 두기)

저작시기 2020.03 |등록일 2020.03.25 | 최종수정일 2020.03.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소노아야코의 '약간의 거리를 둔다'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이 책은 총 4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챕터 별로 그 주제와 관련된 명언을 넣어 더 풍부한 독후감을 작성했습니다. 또한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표지 그림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책을 읽고 난 후 제가 느낀 그림의 의미를 적어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장을 넘기면 저자 소노 아야코에 대해 나와 있다.
「폭력적인 아버지 때문에 바람 잘 날 없던 어린 시절을 보냈고 불화로 이혼에 이른 부모 밑에서 자라 단란한 가정은 없었다.
게다가 선천적인 고도 근시를 앓아서 작품을 통해 표현된 어린 시절은 늘 어둡고 폐쇄적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소설가로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어 주었다.
그녀는 50대에 이르러 다시 한번 위기를 맞는다. 좋지 않은 눈 상태에 중심성 망막염이 더해져 거의 앞을 볼 수 없는 절망을 경험한 것이다.
가능성이 희박한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태어나 처음으로 안경 없이도 또렷하게 세상을 볼 수 있는 행운을 맛본다.」
저자에 대한 소개 글을 읽고 이러한 힘든 여정을 겪고 노인이 된 저자가 들려줄 이야기가 궁금했다. 그녀는 가톨릭 신자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유치원 때부터 대학까지 미션스쿨에서 교육을 받았다. 가톨릭 신자인 나로서는 그녀의 글에 가톨릭의 영향이 있을 것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나답게가 중요해
「인생에서 ‘기호’를 갖는다는 건 굉장히 중요하다. 타인의 평판을 신경 쓰는 사람은 자신의 기호가 아닌 주어진 기호대로 따라가는 사람이다..... 남과의 비교를 중단하면 자유로워진다」
SNS를 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얼마나 잘 먹고 잘 입고 좋은 곳을 다니며 행복한지를 자랑하기 위한 사진들로 가득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