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발레 바 순서

저작시기 2020.03 |등록일 2020.03.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플리에
2. 바뜨망 땅뒤
3. 바뜨망 데가제
4. 롱드 잠 아떼르
5. 바뜨망 퐁뒤
6. 바뜨망 프라페
7. 쁘띠 바뜨망
8. 데벨로뻬
9. 그랑바뜨망

본문내용

(1) 플리에[Plie]
플리에는 바 순서 중 제일 처음에 하게되는 동작이다. 턴아웃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는 기본 동작인데 무릎을 평소대로 앞을 보게 두고 그냥 구부리는 것이 아니라, 발끝을 양옆으로 향하게 턴아웃해서 선 다음 양쪽 무릎을 구부린다. 동작이 끊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연결 해주며 플리에를 할 때 주의할 점은 허벅지를 열어주면서 내려가야 한다.

1) 드미 플리에
드미[Demi]플리에는 무릎을 옆으로 굽히기 라는 듯으로 모든 발 포지션에서 하는 동작이다. 무릎을 구부려서 발 뒤꿈치가 들리지 않는 지점까지 내려가는 동작이다. 이때 기본이 되는 턴 아웃 자세를 유지해야하며 무릎이 정확하게 옆을 향하도록 한다.

2) 그랑 플리에
그랑[Grand]플리에는 모든 발 포지션에서 한다. ‘드미 플리에’에 이어서 크고 깊게 앉는 동작으로, 최대한 발 뒤꿈치를 바닥에서 떼지 않고 있다가 마지막에 자연스럽게 떼도록 하는 동작이다.

플리에는 바를 할때도 센터를 할 때도 발레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이다. 플리에는 발레에서 다음 동작을 위한 준비단계, 이어주는 연결고리 동작으로 알 수 있으며, 대부분의 발레 스텝이나 점프 동작은 플리에를 포함한다. 바를 잡고 1번 발 포지션부터 5번 발포지션까지 플리에 순서를 하며 몸을 준비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2) 바뜨망 땅뒤[Battement Tendu]
바뜨망 땅뒤는 ‘뻗다. 펼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동작이다. 땅뒤의 움직임은 발바닥으로 바닥을 쓸어내서 발끝까지 뻗어내는 것인데 이러한 동작은 기본적으로 엉덩이, 발목, 발의 관절로 이루어지는 움직임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