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근대건축은 왜 실패하였는가를 읽고(독후감)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20.0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근대건축은 왜 실패하였는가를 읽고(독후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근대건축은 1900년대 초반 모더니즘 사회로부터 시작되었다. 근대건축은 많은 건축가들이 다양한 건축을 시도할 수 있었던 건축 사조였고, 그런 다양한 건축을 할 수 있었던 데에는 기술적인 발전과 더불어 급격한 사회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이 전과는 다른 형태의 생활을 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였다. 근대 건축가들은 적어도 건축이라는 분야에서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던 것은 건축가인 자신들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이 책에서 설명되는 기능적으로 완벽한 건축의 추구, 오우픈 플랜과 장식이 적은, 그러면서 형태적으로는 순수한 그런 건축을 추구하였다. 도시적으로도 많은 이론이 발표되었는데, 초고층 건축물의 건설로 고밀도의 개발을 하면서, 도심부는 보행할 수 있는 공지를 많이 만들어주면서 그런 거대한 건물들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이동수단의 활용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피이터 블레이크는 이 책에서 근대건축이 추구하던 바와, 그것들이 왜 실패하였는지, 자신은 왜 근대건축이 실패하였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참고 자료

피이터 블레이크, 근대건축은 왜 실패하였는가, 1990.04.01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