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관을 분별하라 를 읽고 (기독교세계관)

저작시기 2018.12 | 등록일 2019.12.09 | 최종수정일 2021.03.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세계관을 분별하라 를 읽고 (기독교세계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세계관을 분별하라. 5, 6, 7, 9장“을 중심으로 읽고...
2. 5장 최초의 네가지 거짓말
3. 6장 고통이냐, 죄냐? 사망이냐, 생명이냐?
4. 7장 바알 신앙의 특징과 전형
5. 9장 바알 신비주의의 본질

본문내용

“세계관을 분별하라. 5, 6, 7, 9장“을 중심으로 읽고...

저는 주요 장을 틈틈이 읽고, 생각하면서, 저의 언어로 새롭게 표현해 보고, 또 간략하게 인상적이거나 기억에 남는 부분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종교다원주의와 WCC시대엔 더욱 ‘세계관의 대한 학습과 통찰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교수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5장 최초의 네가지 거짓말

최초의 거짓말이자, 가장 오래된 거짓말인 사탄의 말은 " 너희가 결코 죽지 않으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하나님은 진리의 말씀으로 우주만물을 창조하시는 사역을 하셨고, 사탄은 아담이래에 가장 오래되고 전략적이며, 그럴듯 한 거짓말로 인간을 지옥으로 끌어 내려가고 있다. 가장 오래되고 정교하면서도 사악한 거짓말인 창세기 4장 3절에서 5절까지의 구절을 저자는 분석함으로 우리가 세상과 세상의 사상과 종교를 어떤 렌즈로 바라봐야 하는지를 통찰한다.

1. 사탄의 네가지 거짓말은 무엇인가?

1) 첫번째 거짓말

영사영생술은 죽음을 피하고픈 인간의 근원적인 욕망을 꿰어차고 도교 사상에 뿌리를 박고 여러가지 형태로 진화되어 왔다. 책에 소개된 단전호흡 뿐 아니라 뇌호흡 단학, 수많은 동양사상과 건강비법, 동양의 침술과 의술에 까지 하나님과 상관없이 영원한 생을 추구하는 모든 과학기술(뇌, 신경과학, 유전자의술등) 은 여기서 시작한 것이라고 볼수 있다. 이 책에서 모든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의 뿌리가 하나라는 사실을 다시금 발견한다.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믿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2)두번째 거짓말 그리고 자유신학

이성, 합리, 과학주의 는 "눈이 밝아진다." 는 사탄의 전략에 기반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