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PP개발환경 및 프로세스

저작시기 2019.12 |등록일 2019.12.0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모바일 운영체계
2. 모바일 운영체계 비교 (안드로이드 vs iOS vs 윈도폰)
3. 네이티브 앱과 클라우드 앱
4. APP 종류
5. APP 개발 프로세스

본문내용

☐ 모바일 운영체계
-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시 가장 중요한 것이 운영 체제이며, 운영체계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조가 완전히 달라짐

☐ 모바일 운영체계 비교 (안드로이드 vs iOS vs 윈도폰)
1) 안드로이드 : 이 가상 머신 위에서 거의 모든 자바 라이브러리들이 지원된다. 이 자바 라이브러리들을 이용하여서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게 된다. 자바 언어의 간결성과 풍부한 라이브러리로 인하여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 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 되었다. 안드로이드는 자원이 매우 제한되어 있는 모바일 장치를 위한 운영 체제이지만 개발자들은 마치 데스크톱에서처럼 데이터베이스나 3차원 그래픽 등의 많은 기능들을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iOS : 내부적으로는 Mac OS X 10.5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코코아라고 불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다.

3) 윈도폰 : 음악과 동영상 서비스를 위하여 June을 탑재하였으며, 검색 엔진으로 Bing을 사용하고 엑스박스 라이브가 내장되어 있다. 응용 소프트웨어를 나열하는 기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이 아닌 허브(Hub)를 통해 응용 프로 그램들이 연결되어서 라이브 타일 형식으로 제공된다.

☐ 네이티브 앱과 클라우드 앱
1) 네이티브 앱
-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설치하고, 개발자는 각 모바일 장치에 대해 독립적인 앱을 만들 수 있다.
네이티브 앱은 설치 파일이 이동 장치에 저장될 수도 있고, 앱 스토어 로부터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도 있다. 네이티브 앱은 특정 장치에 대하여 작성되고 운영 체제에 의존적이다.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 션과 관련된 데이터는 장치 안에 저장된다. 물론 네이티브 앱도 원격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도 있다. 네이티브 앱의 특성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을수 있다.
네이티브 앱은 장치 고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