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제염화학 정리

저작시기 2019.06 |등록일 2019.11.0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8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soluble한 우라늄 cation의 조성 분석 – 우라늄 독성의 핵심
2.Serratia Marcescens의 제원 평가

본문내용

- 열역학적으로 수용액 상태의 우라늄을 이용해 FROST Diagram을 그릴 수 있다. 우측의 다이어그램에서 볼 수 있듯, 우라늄 양이온은 2가에서 6가까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나, 옆에서 볼 수 있듯 그 불안정함 때문에 자연 상태에서 2가 이온은 잘 존재하지 않으므로 우선 논외로 한다.

- 가장 안정한 우라늄은 4가이지만, 대기에는 산소가 많기 때문에 산소에 노출되어 있는 토양 환경에서는 6가가 생기기도 한다. 5가의 경우, 다이어그램을 통해 보면 Disproportionation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종은 존재하지만 천천히 4가나 6가로 변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 우리가 적용할 우라늄 광산 주변의 환경을 생각해 볼 때, 3가 이온의 경우, 산소가 많은 대기 및 토양 환경에 있어서, 대개 4가나 6가처럼 산화수가 높은 쪽으로 종래에 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실제로 쿠웨이트의 우라늄 오염 지역에서 우라늄 산화수 상태를 조사해 본 결과, 4가나 6가 사이의 우라늄이 주류를 이룬다고 한다. 따라서 4가나 6가를 Biomineralization 할 수 있어야 우라늄 제염이 유효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우라늄 4가 이온인 uranite계는 다른 것들에 비해 물에 insoluble한 mineral 형태와 soluble한 형태가 둘 다 될 수 있다. 따라서 biomineralization은 물에 녹는 4가 이온을 그대로 biomineralization하거나, 6가 이온을 reduction한 뒤 4가로 만들어 biomineralization하는 과정을 거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