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기업 부장이 들려주는 면접이야기

저작시기 2019.09 |등록일 2019.09.11 | 최종수정일 2019.09.16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대기업 부장이 들려주는 면접이야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면접 이야기를 시작하며

2. 무엇을 표현할 것인가?
1) 마음가짐
2) 백그라운드에 대해
3) 독립적인 역할
4) 압박면접
5) CEO 를 대할 때
6) 세일즈 / 체크리스트
7) 여유있는 유머 / 포트폴리오의 준비
8) 마지막 멘트 / 연봉협상

3. 마치며_Epilogue

본문내용

면접 이야기를 시작하며(Prologue)…
면접은 개인이 직업을 얻는 수단이기도 하며 기업이 지원자를 가려내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면접은 쌍방향 소통이 강조되기 때문에 가급적 밀도 있는 면접을 통해 기업이나 조직은 사람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 여년 동안 한국의 대기업에서 중견 사원으로 근무를 하면서 긴장감을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가끔 다른 회사에서 진행하는 면접을 좋은 기회로 생각하며 경험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제 이야기는 실제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제로 저는 여러 면접을 통해 한번의 이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이글을 읽으시는 후배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중 략>

자신만이 수행할 수 있는 독립적인 역할을 강조하라.
이미 서류를 통과하고 면접을 보고 있다면 그 지원자는 상당한 전문성을 인정받았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소중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만이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독립 영역에 대해 언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전문직에 대한 경험이 있었기에 여러 차례 면접에서 이러한 부분들을 언급하였었는데 그만큼 자신만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를 알릴 수 있으므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전문성에 대한 표현은 자신만의 경험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특히 10 년뒤에 해당 조직에서 어떤 위치의 무엇이 되어있겠다 라는 목표 지향적인 표현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