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저작시기 2019.08 |등록일 2019.08.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은 극심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이라면 담임 교육자의 눈이 닿지 않는 곳에서 학생을 괴롭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학생이 담임 교육자의 시야 내에 계속해서 있을 수 있게 지도해야 합니다. 특히나 쉬는 시간, 점심 시간, 하교 시간이 되면 학생은 담임 교육자의 보호 아래에 있지 않기 때문에 그 시간들에 대상 학생과 함께 있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개인이 가해 학생들과의 인간관계를 발전 시키는 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학생 본인에게는 매우 두렵고 큰 공포일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는 최대한 반 친구들과 떨어져 있을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 주어야 합니다. 점심 시간동안 도서관이나 교무실에서 봉사 활동을 하도록 한다든지, 하교길에 학생의 안전을 위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볼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