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김혜자, 송재호, 허진 주연의 길(2017.05.정인봉감독)이란 영화를 보고 단순 줄거리를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노인의 심리적 노화의 특성에 맞추어 이 주인공에게 제공해 주고 싶은 사회복지사로서의 서비스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시기 2019.07 |등록일 2019.08.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김혜자, 송재호, 허진 주연의 “길(2017.05.정인봉감독)”이란 영화를 보고 단순 줄거리를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노인의 심리적 노화의 특성에 맞추어 이 주인공에게 제공해 주고 싶은 사회복지사로서의 서비스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길'은 각자의 사연을 가진 세 노인의 이야기이다.
이 영화는 노인의 시각으로 가족의 부재에서 비롯된 외로움과 사랑, 죽음과 삶을 전한다.

경제적으로는 아쉬운 게 없지만 자녀들과의 교류가 없어 외로운 '순애'씨.

『 순애의 하루는 바쁘다.
집에 찾아온 냉장고 수리기사를 정성껏 맞아주는 친절한 순애씨. 그녀는 집에 찾아오는 손님에게 가족을 대하듯이 춤추듯 즐겁게 밥상을 준비한다. 그런 그녀의 얼굴에 따뜻한 미소가 어린다.
그녀가 주로 하는 일은 가전제품 고장 내는 법을 검색하는 일.
그녀의 집엔 AS날짜가 가득한 달력이 있다. 』

순애씨에게는 재능 기부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비슷한 연령대의 어르신들보다 컴퓨터를 잘 다루는 순애씨의 재능을 살려 컴퓨터를 배우고 싶은 노인들에게 기초 과정을 가르치는 일을 해도 좋겠고, 손님에게 즐겁게 밥상을 준비하는 순애씨의 따뜻한 마음을 결손가정의 아이들이나 외로운 노인들과 연결해 그들과 교류하며 도움을 주는 일로 활용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