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만의 전시 기획하기 레포트(A+)

저작시기 2017.06 | 등록일 2019.07.21 워드파일 MS 워드 (docx)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신이 기획하고 싶은 전시나 공연 기획해오기'과제의 레포트입니다.
소량의그림과 사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부분은 관련 작업 진행을 위해 삭제되었습니다.

목차

1.주제 선정 계기

2.전시 기획
1)전시 주제
2)전시의 구체적인 내용

3.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계기
저는 전시나 공연을 기획하는 것이 과제라고 했을 때 망설임 없이 전시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전시를 보러가는 것을 좋아해서 시간이 나면 갈 수 있는 전시를 거의 다 가는 편입니다. 전시회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장르를 불문하고 전시장 안의 몇몇 엄청난 작품들을 보면 엄청난 감동을 받고 기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좋은 전시 하나를 보고 나면 영감이 막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늘 언젠가 저만의 전시를 꼭 하고싶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제 전시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감동을 받거나 영감을 받으면 정말 행복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기획한 전시는 ‘과제전 아닌 과정전’입니다. 전시 주제를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일단 전시 주제를 정한 과정부터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디자인학과 전공과 조형대 교양을 들으면서 주로 창의성을 강화하고 그걸 끌어내는 수업을 많이 듣습니다. 아직 기초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배우는 단계이지만 많은 구상과 작업을 통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곤 합니다. 색채와 드로잉 같은 수작업도 많고 포토샵, 일러스트, 라이노3D같은 노트북 작업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입체조형’이라는 수업중에 있었던 일을 하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입체조형은 조형대 교양입니다. 3시간이고, 말 그대로 기초적인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듣는 수업은 주로 매 시간 마다 입체조형물 하나를 완성시키는 수업입니다. 입체물이다 보니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그 시간에는 항상 기가 빨리는 느낌이 들정도로 빠르고 열심히 해야 하는 수업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저는 이 수업을 마치고 나오던 중에 좀 충격적인 것을 보게 됩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 강의실을 나가면서 몇몇 학생들이 자신이 2시간이 넘게 만든 입체물을 쓰레기통에 찢고 부숴서 버리는 것입니다. 심지어 욕을 하거나 화를 내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