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도올 김용옥 건강하세요

저작시기 2019.06 |등록일 2019.06.11 | 최종수정일 2019.06.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철학자이자 한의사인 저자의 건강론. 똥과 건강, 성과건강을 주제로 배설과 잘못된 성에 대한 지식을 꼬집 고 바른 건강법을 제시한 교양의학서.

목차

없음

본문내용

[똥과 건강, 성과 건강을 주제로 배설과 잘못도니 성에 대한 지식을 꼬집고 바른 건강법을 제시]
건강하세요란 책을 나는 ‘그저 이름 없는 한 저자가 지었구나.’ 라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의 저자가 도올 김용옥선생님이란 것을 알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책을 많이 읽는 편이 아니라서 여러 책의 저자들을 알지 못하지만 도올 김용옥선생님의 이름은 여러번 들은 적이 있었다. 집에서 뒹굴뒹굴하면서 티비를 틀다보면 김용옥선생님께서 목청이 터지라 하시는 강의도 몇 번 지나가다 본 적이 있다.

그 강의를 처음 보았을 때는 중학교때여서 깊이 듣지 않고 몇분 듣다가 다른 프로그램들을 보기도 하였지만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시간이 난다면 도올 김용옥선생님의 강의를 한번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였다. 이런 생각을 하며 도올 김용옥선생님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이 건강하세요란 책을 통해 다시한번 김용옥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학교때부터 지금까지 나는 도올 김용옥선생님께서는 처음 철학을 전공하셔서 인지 우리의 보통사람들과는 약간 다른 사상을 가지고 계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김용옥선생님의 책이란 것을 알고 나는 기대에찬 마음으로 책을 읽기로 생각하였다.하지만 이 책은 나를 처음부터 황당하게 하였다. 나는 이때까지 살면서 책의 제목이 그 책의 내용을 모두다 말해주는 한 단어라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사회학개론의 숙제를 통해 책의 제목만으로 책안의 내용을 파악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의 과제로 한 디지로그란 책은 내가 디지로그란 말 뜻을 알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 잘못이었지만 이번 과제인 건강하세요란 책은 정말 나의 상상을 뛰어넘는 책 내용을 담고 있었다. 그저 나는 처음 건강하세요란 책을 접했을때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기위해 해야 할 일들이나 식생활 그리고 바람직한 생활습관에 대해서 서술해 놓은 책일거라고 생각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