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자료: 광고 과연 몇번을 하여야 효과가 있는가? (페이스북등 Push형 광고 활용)

저작시기 2019.05 | 등록일 2019.05.08 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pdf)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인터넷과 모바일로 인하여 광고환경이 혁명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그러나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과연 몇번의 광고를 노출시켜야 하는가?에 대한 연구는 미진합니다. 이런 연구가 없다보니 디지털 마케터들은 이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없이 예산을 집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자료는 광고를 과연 몇번이나 노출시켜야 효과가 있는가?에 대하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존의 연구들의 핵심만 가려 요약한 것입니다.

실제 업무에서 실무를 하는 담당자들에게는 길고 두꺼운 책자가 아니라 업무를 하기 위한 핵심이 정리되어 있는 자료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생각하에 기획된 자료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분들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될 것입니다.

목차

1. 반복 광고의 효과
2. 반복 광고 필요성
3. 효과 발생과 소멸
4. 광고의 적정 반복 횟수

본문내용

인터넷과 모바일로 마케팅 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존의 마케팅 이론의 많은 부분의 수정과 발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 마케팅은 크게 2개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페이스북 광고로 대변되는 Push형 광고와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로 대변되는 Pull형 광고로 나눌 수 가 있습니다.

이 자료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로 대변되는 Push형 광고로 광고를 할 때 과연 타켓팅 대상자에게 광고 컨텐츠를 몇 번이나 노출시켜야 하는가? 에 대하여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존의 연구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광고의 반복 노출을 적게 하여 효과가 없다면 그때까지 투입된 광고비는 낭비라고 볼 수가 있으며, 효과가 있는 반복 노출보다 더 많은 노출을 한다면 그 또한 광고비의 낭비라 하겠습니다.

광고 예산을 적절하게 배분하고 또한 관리해야 하는 중소기업, 자영업자 분들로서는 Push형 광고의 노출 회수에 대하여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본인들의 제품의 특성에 맞게 광고 회수를 어떻게 적정화 할 것인가? 를 고민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여야 하겠습니다.

1. 반복 광고의 효과

광고는 소비자들이 한 번만 봐도 효과적인가, 아니면 반복해야 하는가? 한 번만 봐도 효과적이라면 2회 이상의 광고 노출은 비용의 낭비입니다. 반면 3회 이상 봐야 효과적이라면 소비자에게 광고를 1, 2회만 노출시키는 것은 비용을 헛되이 쓴 것입니다. 또한 6회 이상 보는 것이 소비자의 싫증을 유발한다면 그 이상의 노출 역시 비용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광고물을 잘 만드는 것을 넘어 적정 수준에서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반복 광고 필요성

광고 효과는 광고하는 브랜드를 단순히 알리거나 브랜드의 특징을 소비자가 이해하는 인지(cognitive effect), 광고된 브랜드를 좋아하고 다른 브랜드보다 선호하는 감정(affective effect)..

<중 략>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