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물농장(조지 오웰) 독후감

저작시기 2018.04 | 등록일 2019.04.2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독서후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으며, 순수 창작물입니다. 레포트를 쓰실 때 참고 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설정 여백으로 줄간격 160% 바탕체 10pt 기준으로 썼으며, 여백포함 3360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은 우리가 싸워야 할 유일하고도 진정힌 적입니다. 인간을 쫓아냅시다. 그러면 굶주림과 과도한 노동의 근본 원인이 영원히 해결될 겁니다."

인간이 잠든 밤에 나이 든 수퇘지, 메이저영감의 연설로 이 책은 시작했다. 우연한 기회로 가축이던 동물들은 인간 전복에 성공했고, 영리했던 돼지들을 중심으로, 농장이 운영되었다. 동물공화국이 결성됐다. 그리고 동물공화국을 표방했던 농장은 서서히 돼지만을 위한, 돼지의 나라가 되었다.

동물농장에서는 여러 유형의 동물들이 나왔다. 돼지 "나폴레옹"은 독재자였다. 그래서 그는 서서히 동물 공화국을 돼지의 나라로 만들어갔다. 돼지 "스노우볼"은 공화정을 지지하는 정치인이었다. 그래서 그는 동물들의 회합을 중요시했다. 그렇지만 그가 주장했던 "풍차"는 꿈같은 이상일 뿐이었다. 현실에서 이루어지지 않는. 돼지 "스퀴러"는 연설가였다. 그래서 그는 동물공화국이 돼지의 나라로 바뀌는 동안 우둔한 동물들의 눈을 가리고, 돼지의 나라를 합리화했다. 양떼들은 그리고 그런 돼지들이 최대 지지자였고, 맹목성을 가지고 무조건 옳다 했다.

참고 자료

조지오웰(네이버지식백과) / 조지오웰에세이(나는 왜 쓰는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