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자료] 최신 대학원 경제학 레포트, 감상문, 금융권면접, 경제요약, 경제학책, 영화 / 미국경제위기, 유럽경제, 리먼브라더스, 투자은행, 금융위기, 골드만삭스

저작시기 2018.11 | 등록일 2019.04.1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900원

소개글

국립대학교 대학원 성적 A+에 보탬이 되었던 자료입니다.
경제학 독후감&레포트 형식으로 작성되었구요~
경제학이 어렵게 느껴졌던 분들,
그리고 전공/비전공자의 금융권 면접 및 논술시험에도 활용 가능 하실거에요 :)

참고로 저는 레포트 제출시 따로 표지는 넣지 않았고
상단 가운데에 큰 제목, 그 아래 왼쪽정렬해서 학번, 제출일자 기재 후
트렌디하게 제출 했습니다^^
교수님께서 폰트, 간격 제한 안두셨으면
기본적으로 신명조 11pt, 간격 160% 아시죠?
모두 A+ 파이팅 입니다!
(학교 학번 등 개인정보 삭제 후 단락이 다소 맞지 않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0년대 초반 미국은 정보기술(IT) 버블 붕괴, 9·11 테러, 아프간·이라크 전으로 경기가 침체되자 경기부양을 위해 '저금리' 통화정책을 펼쳤다. 이와 동시에 증권화 된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주택담보대출)은 높은 수익률이 보장되면서 신용 등급이 높은 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된다. 대기업은 대형 은행에서 돈을 빌려 부동산에 투자를 하기 시작하는데, 부동산의 투자가 활발해지고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대형은행들은 대기업에게 받은 채권을 쪼개어 갚을 능력이 없는 개인에도 돈을 빌려주고 집을 사도록 부추긴다. 2004년, 저금리 정책이 종료되자 미국 부동산의 거품이 사라졌고,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금리가 오르게 되면서 저소득층 대출자들이 원리금을 상환하지 못하는 상황에 몰리게 된다.

월가의 5대 투자은행들은 모기지론 대부 업체들의 담보대출금 권리를 첨단 금융공학을 통해 매우 다양한 형태의 채권으로 많은 ‘파생상품’들을 만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