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19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3세 6명)

저작시기 2019.03 | 등록일 2019.04.13 | 최종수정일 2020.10.1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만 1세(3세) 친구들 신입원아 적응 일지 입니다.
참고 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적응활동 및 관찰내용
- 엄마와 헤어지면서부터 울음을 터뜨렸다. 장난감으로 놀이하며 관심을 유도하였지만 처음에는 거부하였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자 점점 관심을 갖고 경찰차를 가지고 와 조금씩 놀이에 참여하였다. 간식은 먹기 싫어하여 먹지 않았다. 하원 할 시간이 되어 엄마가 도착했는데 집에 가기 싫어하였고 엄마와 함께 더 놀이 한 뒤 정리하고 하원하였다.

- 등원하는 길에 울며 힘들게 들어왔다. 교실에 들어와서도 10분정도 울었지만 다른 친구가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하는 것을 지켜보다 손에 자동차를 쥐어주니 조금씩 놀이를 시작하였다. 와플블록 바구니를 쏟고 다시 담아주기도 하고 공룡모형을 가지고 한 마리씩 세워보기도 하였다. 간식에 관심을 가졌지만 손에 쥐어주려 하자 도리질을 하여 간식은 먹지 않았다.

- 등원하며 가방과 겉옷을 정리하고 나니 울음을 그치고 어제 좋아하던 자동차를 찾아 놀이를 시작하였다. 벽돌블록을 쌓던 중 무너지자 표정이 속상해하였지만 교사가 상호작용하며 함께 활동을 하자 다시 쌓아보았다. 바나나 간식을 보여주자 흥미를 보이며 교사의 옆으로 오다 다시 놀이하던 자리에 앉았다. 교사가 다가가 간식을 제공하자 먹었으며 여유분으로 있던 간식까지 먹었다. 간식을 먹고 난 후 와플블록을 같은 모양으로 만들고 그 옆에 공룡과 동물을 세우며 놀이하였다.

- 자동차를 꺼내 들고 있던 중 교사가 다가가 레고 블록을 높게 만들자 블록을 하나씩 빼서 자동차 모형 앞에가 줄을 세웠다. 친구와 트럭을 들자 앞에 있던 버스 모형을 들고 한번 쳐다보았다. 벨이 울리고 하원 준비를 하며 “친구들 안녕~”이라고 이야기 하자 손인사를 하고 하원하였다.

- 교실에 있는 풍선을 보며 관심을 보였다. 교사가 풍선 두 개를 묶자 교사의 행동을 관찰하던 영아도 따라 해 보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풍선을 옷에 비벼 머리나 벽에 붙이자 손으로 쳐서 떨어뜨리기도 하고 자신의 옷이 비벼 다시 붙여보기도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