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방송 리뷰] 일본 1020신한류에 빠지다

저작시기 2019.01 |등록일 2019.01.30 워드파일MS 워드 (docx)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일본 1020신한류에 빠지다
나도 해 볼까, 1인 미디어 열풍
SBS 뉴스토리 217회
방영: 2019년 1월 26일. 토요일 오전 7시 40분. SBS
감상입니다

목차

1. O2O
2. 한류
3. 1인 미디어
4. 결론

본문내용

왜 한류와 일인 미디어인가? 이 둘의 조합은 어떤 말을 하고자 함일까? 일인 미디어가 새로운 한류를 만들었다.

유튜브가 BTS를 만들었다. 기존의 레가시 미디어 (텔레비전, 신문, 잡지 등)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현재의 트렌드를 못 볼 수 있다. 지음은 나이와 성별로 인류가 클러스터링 되는 세상이 아니라, 행동양식으로 범주화되는 세상이다. 사람은 동일하다는 정치의식이 실제로 발현되는 중이다. ‘헤겔’은 인류의 역사는 자유의 확대 과정이라 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인류 역사상 가장 자유로운 세대라 볼 수 있다. 레가시 미디어 보다는 인스타그램의 메가 팔로워들을 따라다니는 게 세태 변화를 인식하기에는 더 좋다.

새로운 오투오(online to offline)다. 과거에는 오프라인에서 출발, 온라인으로 가는 과정을 오투오라 했다. 우리는 이걸 4차산업혁명이라 하고, 미국에서는 digital transformation 이라 한다. 동일한 현상을 두고 다른 네이밍(naming)이다. 미국식 표현대로 물리적 환경이 디지털로 바꾸어 가고 있는 중이다. 앞에서 말한 BTS는 실제 돈을 공연에서 얻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