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로 배우는 자연재해 중간+기말 모든 족보 정리

저작시기 2018.10 |등록일 2018.12.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6페이지 | 가격 3,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태풍은 바람이 약하고, 습도가 높으며, 해수면온도가 26도 이상인 적도해역에서 주로 발생한다.
(X)

2. 태풍의 눈은 평균직경이 20-50km이고, 중심에서 기압이 최고이고, 바람은 거의 없는 맑은 날씨를 나타낸다.
(X)

3. 태풍은 남반구에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며 발달 초기에 주로 남서방향으로 이동한다.
(O)

4. 태풍의 눈을 따라 화물선이 이동하기 위해서는 태풍의 이동방향만 정확히 알면 가능하다
(X)

5. 태풍의 이름은 아시아 14국에서 제출한 140개의 이름을 모아서 이중 태풍이 가장 근접한 나라에서 제출한 이름을 번갈아 사용한다. 따라서 우리나라에 태풍이 상륙하지 않았던 2005년에는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이름이 사용되지 않았다.
(X)

6. 사퍼-심슨 스케일에 의하면 1등급 허리케인이 가장 바람이 세고 기압이 낮아 보통 그 피해가 제일 크다.
(X)

7. 태풍의 예측되는 진로 앞에 인위적으로 물을 수직혼합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태풍의 강도를 약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O)

8. 연구결과에 의하면 지국온난화의 영향으로 지난 30년간 해수면온도가 상승하여 이로 인해 모든 해역에서 태풍의 총 발생수와 지속일이 꾸준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X)

9. 우리나라 주변해역에서는 대부분의 돌풍이 북동 방향으로 향하기 때문에 바다에서 태풍을 만나면 태풍에서 멀어지는 서쪽으로 피항해야 한다.
(X)

10. 최근 기상예보 기술의 발달은 인공위성 등을 이용한 관측기술의 발달과 컴퓨터를 이용한 수치예보모델 기술의 발달 때문이다.
(O)

11. 태풍과 허리케인의 이름을 정하는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을 모두 골라라.③⑤
① 허리테인의 이름은 매년 알파벳 순으로 21개를 미리 정하여 사용한다.
② 막대한 피해를 입힌 허리케인의 이름은 최소 10년간 사용하지 않는다.
③ 2005년에는 허리케인이 21개 이상 발생하여 22번째 허리케인부터는 다음연도의 이름을 사용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