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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를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작성

저작시기 2018.09 | 등록일 2018.09.21 | 최종수정일 2018.09.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작성(개인생각 포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관리
1-1. 정의
1-2. 사회적 건강관리
1-3. 개인적 건강관리
2. 운동을 통한 개인적 건강관리
2-1. 면역력
2-2. NEAT
3. 장소별 운동 프로그램
3-1. 집
3-2. 대중교통 출퇴근길
3-3.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많은 사람들은 돈, 가족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러한 것들이 건강보다 가치있는가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어느 것도 자신의 건강보다 앞선 가치의 위치에 있을 수 없다. 그 이유는 건강이 확보되어 있어야 누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건강은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다. 그러나 동일한 건강을 가지고 태어났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관리하였는가에 따라서 미래의 건강은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점차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서 웰빙, 먹는 것, 운동 등을 통해서 건강의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건강관리가 올바르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신체에 대해 기본적으로 학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상 속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에도 바쁜 많은 이들은 신체에 대한 학습이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잘 하지 못한다. 또한 바쁜 이들은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시간을 따로 내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건강관리는 실제로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일상의 생활 속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건강관리에 대해서 살펴보고 건강관리 방법 중 운동이 가지는 장점, 그리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한다.

Ⅱ. 본론
1. 건강관리
1-1. 정의
건강관리란 의미 자체로만 보면 건강을 관리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건강이란 사람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건강을 포괄하는 것이지만 현실적으로 심리적, 정신적 건강은 국내에서는 신체적 건강에 비해 중요시 여겨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 이유는 신체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것은 눈에 보이는 형태로 나타나지만 심리적, 정신적 건강은 눈으로 측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에 대해서 인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청림, 날씬한 그녀들의 오피스 스트레칭, 2016
조미미, 생산직 중년 남성 근로자의 건강정보이해능력, 건강관리 임파워먼트, 건강증진행위의 관계,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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