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강동경희대학교병원면접

저작시기 2017.11 | 등록일 2018.09.05 | 최종수정일 2020.05.3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0원

소개글

"강동경희대학교병원면접"관련 자소서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슐린과 헤파린 주입시 주의해야할 점
공통적으로 5right을 정확하게 확인한다.
1) 인슐린 투여 시 이전 주사 부위를 확인하고 이번에 교대로 주사해야 할 부위를 보고 주사부위를 매회 교체해서 주사 -> 동일부위에 계속 주사하면 지방비대로 인해 단단해지고 이는 약물의 흡수를 방해,
2) 인슐린 흡수속도가 높아져 저혈당에 빠지지 않도록 주사부위는 절대 마사지 하지 않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3) 인슐린은 투약 전 냉장 보관하고 인슐린 혼합 시에 손바닥에 인슐린을 놓고 굴려서 약이 섞이게 하며 흔들지 않아야 한다.
4) 헤파린 주사 시 혈종 예방을 위해 내관을 잡아당기지 말아야 하며 25~27G 바늘을 사용하며 깊숙한 지방층까지 갈 수 있도록 주사해야 합니다.
5) 또한 주사부위 출혈 예방을 위해 Air block 기법을 사용하고 주사부위를 돌아가면서 교체하고 주사 중, 후에 피부를 움직이지 않으며 주사침을 움직이거나 마사지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헤파린 주입시 꼭 봐야할 검사는?
aPTT를 헤파린 주입 전,후 꼭 체크해야 합니다. 헤파린 투여시 aPTT가 연장되는데 aPTT수치를 치료범위 내로 유지할 수 있도록 꼭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약물 투입시 5Right는?
정확한 대상자명 또는 대상자 등록번호, 약명, 욕량, 투여경로, 시간
7Right로는 정확한 기록과 교육이 있음

nasal cannula는 산소를 분당 몇 주입하나?
비강 캐뉼라로 1~6L/min까지 주입 가능하며 6L 이상은 loss되는 양이 많아 비효과적이며 비강 점막 건조 및 전두동 통증을 유발하므로 산소마스크를 이용하여 산소를 주입해야 한다.

산소요법시 투명한 통에 담기는 용액은 무엇이며, 왜 담는 것인가?
증류수이다. 습화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이다. 단 지나치게 많은 증류수는 역류의 흡인의 위험이 있고 증류수가 부족한 경우 습화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므로 water level에 맞게 담아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