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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냅

저작시기 2018.05 |등록일 2018.07.12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0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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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 + 낮잠
Coffee Nap

커피 냅이란 커피를 마신 뒤 바로 15분~20분 정도 짧은 낮잠을 자는 방법을 말합니다.
어울리지 않는 조합인듯 하지만 잠에서 깨는 효과가 다른 방법보다 훨씬 크다고 합니다.
커피냅의 원리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입으로 섭취한 카페인은 식도와 위를 지나 소장으로 가게됩니다.

소장에서 카페인의 흡수가 이루어지며 흡수된 카페인은

혈관을 통해 뇌로 전달되어 뇌에 존재하는 아데노신 수용체에 결합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 걸리는 시간이 약 20분으로 이 시간 동안 낮잠을 잠으로서 체내에 아데노신 양을 줄이고 카페인의 각성효과를 배로 늘리는 방법입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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