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육상경기의 역사와 종목

저작시기 2018.05 |등록일 2018.06.1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육상의 역사는?

2. 우리나라의 육상경기 역사

3. 육상경기의 종목
3-1. 트랙경기
3-2. 도약경기
3-3. 투척경기
3-4. 혼성경기
3-5.도로경기&경보경기

본문내용

인류가 어떤 경과를 거쳐 스포츠라는 것을 시작하게 되었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은, 인간의 기본적인 운동양식이 언제쯤 경기의 형태를 띠기 시작했는가에 관한 고찰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이 기본적인 운동 양식은 인류가 직립 보행을 시작하고, 자연스레 손의 자유를 획득하게 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경기는 신전 앞에서 행하는 의식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그중 기원전 776년에 올림피아 지방에서 발전했던 올림피아스(Olympias)」라는 경기가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이미 여기에는 직선 단거리 경주의 일종인「스타디엄주」,장거리 경기인「도리코스주」,「고대 오종경기」 및 「원반던지기」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후 1000년 간 융성한 발전을 이루었으나 기원393년 그리스도 교도였던 로마 제국의 테오도시우스 1세에 의해 금지되었으며 이후 올림피아 성역이 붕괴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그러나 일반 민중이나 농민들 사이에서 스포츠는 이미 일상생활 속에 뿌리깊게 자리잡았으며, 대부분의 민중들은 위정자에 대한 불만이나 저항의지의 표현 수단으로서 경기를 계속 이어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