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 내가 생각하는 간호의 본질

저작시기 2017.08 | 등록일 2018.05.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가 취업이 잘 된다는 이유가 대부분인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자기소개서에 간호학과는 취업이 잘되니까 라고 적을수는 없으니까..!
솔직해도, 솔직해서도 안되는 자기소개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

목차

1. 내가 생각하는 간호의 본질
2.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

본문내용

나는 간호의 본질은 측은지심을 가지고 있는 마음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사람들이 어린아이가 우물에 빠지는 것을 보면, 놀라고 불쌍한 마음을 가지고 달려가 구하려고 하는 본능이 측은지심이라 하였는데, 나는 아픈 사람들을 보면 마음이 아파 어쩌지도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는 그런 착한 마음, 결국 그 착한 마음이 간호사는 환자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의 말을 경청하며, 또한 환자도 인격체로서 존중 받을수 있도록 하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이끄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확실히 누군가를 간호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 이 아니다. 그 사람에 대한 애정이나 연민이 있어야 가능한일이기 때문이다. 또한 간호라는 것은 거짓으로 꾸며내는 것이 아니라 본능적으로 나오는 그 마음 자체이기 때문에 측은지심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야 말로 간호에 있어 가장 중요한 본질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
나쁜 일은 한번에 오는 것처럼, 우리 집 또한 그러하였다
거짓말처럼 한달동안 나는 다리를 다쳐서 수술을 하게 되고, 아버지는 손가락을 다쳐서 손가락절단수술을 하게 되었고, 할머니는 그충격 덕분인지 치매가 오셨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