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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신건강과간호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8.03.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1)지난 일주일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1)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2) 자신에게 가장 유용한 스트레스관리 방법과 이를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3) 위 2)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1)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 잦은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 신경질적으로 변하여 다른 사람에게 짜증을 내게 된다.
-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심리로 과식과, 군것질을 자주하여 체중이 증가하여 이에 대한 스트레스는 과중된다.
- 쉬지 못하는 병원 스케줄로 인해 시간관리가 적절히 되지 않아 피로감이 증가된다.
- 조금만 노력하면 해결될 수 있는 일이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포기하게 된다.
- 스트레스 해소될 시간이 없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여 우울감이 심해지고 자존감이 낮아진다.

참고 자료

박영숙(2016).「정신건강과 간호」.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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