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나는 대한민국 국가 공무원이다

저작시기 2018.03 |등록일 2018.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나상미 경사의 <나는 대한민국 국가공무원이다>를 읽고 쓴 독후감으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각오로 공무원(경찰관)시험에 도전하는 분이라면 꼭 구입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장래의 꿈이 경찰이기 때문에 경찰에 관련된 책을 찾아보다가 나상미 작가의 <나는 대한민국 국가 공무원이다>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나상미 경사는 강원도의 파출소에서 근무 중이며, 자기계발을 위해 책 쓰는 경찰관이라는 새로운 꿈을 펼치고 있다.
나상미 경사의 원래 꿈은 대학교수였지만, 갑자기 어려워진 집안 형편 때문에 대학교수라는 꿈을 포기하고, 경찰이라는 새로운 꿈을 가졌다고 한다. 이 책은 에세이 형식의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경찰이 되기 위해 도전했던 이야기, 경찰채용시험에 합격하고 중앙경찰학교에서의 생활, 경찰이 되고나서 찬란했던 경찰이야기, 마지막으로 경찰시험 준비생에게 주는 따뜻한 조언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이다.
나는 경찰이 되고 싶다고만 생각했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몰랐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비로소 어떤 식으로 노력을 해야 하며 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 중간에 “해보지도 않고 두려워하지 마라. 뭐든지 해보고 후회해야 한다. 해보지도 않고 후회하는 것은, 해보고 후회하는 것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