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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조절 및 긴장이완훈련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8.03.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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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놀랐을 때 얕은 숨, 공기가 부족한 듯한 질식감, 잦은 하품이나 한숨, 가슴의 압박감이나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증상들을 내가 조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 복식호흡법을 배워보자! 복식호흡은 불안증상들을 가라앉힐 수 있고, 본인 스스로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이 때 평소에 들이마시는 숨의 양보다 너무 많은 양을 들이마시려고 하지 않는 것이다.

1. 복장을 느슨하게 한 다음 침대나 소파, 바닥에 눕는다.
2. 편안한 자세로 누워 수초간 숨을 고른다.
3. 가슴을 고정시키고 배를 부풀려 숨을 들이마시고, 배를 낮추면서 천천히 내쉰다. 배 위에 책을 놓고 책이 오르내리는 것에 집중하면서 연습한다.
4. 책을 내려 놓고 왼손은 가슴에 오른 손은 배에 얹고 숨을 쉰다. 이 때 왼손은 가만히 있고 오른손만 오르내리도록 숨을 쉰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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