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 뇌를 자극하는 하드웨어 입문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27 워드파일MS 워드 (docx)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뇌를 자극하는 하드웨어 입문
만들면서 이해한다
김범준 저. elogics.net 감수. 2006년 4월 8일 초판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기판
2. 회로
3. 전기
4 .논리 회로

본문내용

좋은 책이다. 뭔가를 쉽게 설명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컴퓨터의 작동 원리뿐 아니라, 전자, 전류, 전기를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아는 게 있고, 해 봐야 아는 게 있다. 경험을 해봐야 아는 것은 이해의 심도뿐 아니라 내구성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LED 켜보기에 대해서 요즘은 라즈베리파이 기판에 LED를 끼우고 간단한 블록 코딩만 하면 된다.
블록코딩은 LED 등 부속 기기를 보드에 끼울 수도 있고 레고처럼 쌓아 올릴 수도 있다. 기판에 끼우면 전력은 신경 안 써도 되지만 레고처럼 쌓아 올리면 전원이 필요하다. 무선으로 충전시키는 건 아직 기술이 안 되기 때문에 건전지 블록을 꼭 포함시키는 식으로 대응한다. c 언어로 프로그램을 짜서 블록 코딩으로 변경한다. 즉 어떤 객체를 누르면 c의 어떤 부분이 실행되게 만드는 것이다. 웹이든, 앰이든 관계없다. 통신모듈만 달면 된다.

이 책은 블록 코딩의 앞단에서 '납땜'부터 시작하여 전류, 저항, 전압 개념까지 알려준다. 라즈베리 파이는 임베디드 컴퓨팅의 일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