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어 원서읽기]첼로켜는 고슈-미아자와 겐지

저작시기 2018.01 |등록일 2018.02.2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아자와 겐지 소설 첼로켜는 고슈 일본어 번역 및 한자/단어 학습

목차

1.작가소개
2.작품소개 및 줄거리
3.본문
4.한글 번역
5.단어정리
6.한자읽기
7.문법 및 어휘설명

본문내용

1. 작가소개

저자 : 미야자와 겐지(宮沢賢治 みやざわけんじ)
1896년 8월 27일 일본 이와테(岩手)현 하나마키(花卷)에서 출생.

학력 : 이와테대학교 농학
일본을 대표하는 문인이자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아동문학가.
농업 과학자 겸 교육자

미야자와 겐지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일본의 대표적인 문학가입니다.
그는 1896년에 태어나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시조를, 몇 년 뒤엔 동화를 지었다고 합니다.
1921년에는 무작정 도쿄로 올라가 글을 썼는데, 누이의 질병으로 고향에 돌아와 농업학교의 교사로 4년 정도 근무하면서 훌륭한 문학작품들을 많이 남겼습니다. 이후 끊임없이 농업 연구와 교육에 힘을 쏟다가 37세라는 젊은 나이에 결핵으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남긴 저서는 시집 『봄과 수라』(1924)와 동화집 『주문이 많은 요리점』(1924) 두권 뿐 이지만, 겐지의 단편 [은하 철도의 밤]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은하철도 999’의 원작이 되었으며 [구스코 부도리의 전기]는 애니메이션 [부도리의 꿈]으로 재탄생 되는 등 미야자와 겐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며 전 세계의 독자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동화 은하철도의 밤, 첼로 켜는 고슈, 주문이 많은 요리점, 밤매(쏙독새)의 별
쌍둥이별, 눈 건너기, [만화로 보는] 나메토코산의 곰(new)

시로는 봄과 수라 – 서, 굴절율, 봄과 수라, 구름의 신호, 영결의 아침, 이폰기노(一本木野)
타네야먀가하라(種山ヶ原), 고별, 눈으로 말한다, 학생 여러분에게 전한다, 비에도 지지 않고, 영역 (by Ota), 비에도 지지 않고, 해설 (일어), 절필 2수 [켄지의 마지막 시/글]

2. 작품소개 및 줄거리

마을 극단에 속해 첼로를 연주하는 고슈는 낡은 첼로와 부족한 실력으로 인해 지휘자에게 꾸지람을 받게 되고 스스로 좌절하는 한편으로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연습을 하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