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상담 관련 서적 1권을 읽고 줄거리와 상담자에 대한 내용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 개혁가
2. 돕고자 하는 사람(Helper)
3. 성취하는 사람
4. 개인주의자
5. 탐구자
6. 충실한 사람
7. 열정적인 사람
8. 도전하는 사람
9. 평화주의자

본문내용

1. 개혁가

개혁가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원칙적이기 때문에 본인의 원칙을 준수하고, 매사에 완벽을 기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원칙을 지키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옳고 그름이 분명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윤리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개혁가 성향의 사람은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해 세상을 나아지게 하려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어 변화를 추구하고자 개혁적인 측면을 주장하곤 한다. 하지만 이런 사람의 단점으로는 너무 비판적이고 지나친 완벽주의자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너무 완벽하고자 하는 성격덕분에 누구에게나 인정을 받으면서 자신의 성격을 완성시켜 나가며, 평상시에 어떠한 일을 진행할 때 모든 일의 타임 테이블을 생각하면서 일을 진행한다. 그러다보니 항상 경직이 되어 있는 표정을 짓는 성향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이러한 유형의 단점으로 지나친 완벽주의자의 성향으로의 성장을 말하였는데, 또 다른 단점으로는 분노를 잘 해소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했던 성격으로 인해 분노를 표출하는 것에 대해 굉장히 민감할 수밖에 없고, 이런 분노를 계속적으로 내면적으로 쌓아두고, 이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 번에 터뜨리게 되어 어느 한순간에 폭발하게 된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본 결과 이러한 개혁가의 유형은 MBTI라는 성격유형 검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성격유형이라고 한다. 그나마 비슷한 성향을 많이 보이는 것은 ISTJ(실제 사실에 대해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일 처리에 있어서도 신중하고 책임감이 강함. 집중력이 높고 강한 현실감각으로 실질적이고 현실성 있게 조직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직무가 요구하는 그 이상으로 일을 생각하는 유형, 준법자), ESTJ(일을 조직하고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출범시키는 능력을 가짐. 현실적. 사실적.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사업이나 조직체를 이끌어나가는 재능을 지님. 추진가) 유형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