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레포트]미움받을용기 독후감 읽고 느낀점 알프레드아들러 베스트셀러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18 | 최종수정일 2018.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이 글은 미움받을용기(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지음 전경아 옮김 김정운 감수 인플루엔셜)을 읽고 쓴 독후감 입니다. 주 내용은 인간관계, 열등감, 경쟁의식에 대해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을 그대로 서술하였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주로 겪는 어려움인 타인으로 부터 느끼는 열등감과 경쟁의식을 어떻게 해결할 지를 저의 기준에서 서술하였으며,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적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독후감이나 레포트를 작성할 때는 약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레포트를 작성할 때 자신의 이야기를 조금 더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좋은 점수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저자소개
2. 내용요약
3. 느낀점
4. 저자에게 쓰는 편지

본문내용

3. 느낀 점
경험과 트라우마
사람은 나약하다. 나약한 인간은 자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이나 회피하고 싶은 일에 대해 변명하려 한다. 자신이 약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책은 과거를 핑계로 현재를 게으르게 사는 것을 경계하게 만든다. 프로이트는 과거의 경험을 통해 인간은 형성된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것으로 트라우마가 있다. 인간은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발생하고 현재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을 말했다. 책에서 철학자는 트라우마의 영향을 부정한다. 그는 트라우마는 그저 변명에 불과하고 현재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을 뿐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의미심장하다. 현재 글을 쓰는 필자도 트라우마를 핑계로 많은 일들을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필자는 주로 사람을 만나는 일에 트라우마가 많다고 생각한다. 과거 필자도 친구들에게 배척받은 경험이 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데 힘든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생각해보면 내가 그저 만나기 싫어서 만나지 않는 것일 뿐, 실제로 그런 트라우마로 인한 대인기피와 같은 병은 없다.

참고 자료

미움받을용기(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지음 전경아 옮김 김정운 감수 인플루엔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