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임종간호와 관련된 동영상 시청 후 느낀점

저작시기 2017.06 |등록일 2018.0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A+ 빋은 최상급 자료입니다. 교수님께 많은 칭찬 받았습니다~~~

다큐멘터리3일 , 호스피스 영상 시청 후 느낀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다큐멘터리 3일을 보면서 죽음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호스피스 병동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현재 나의 삶을 반성하는 계기도 되었고, 진정한 나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
호스피스 병동은 남은 삶이 6개월쯤 되는 임종을 준비하는 말기환자들이 마지막으로 치료를 받는 곳이다.
호스피스 병동에서는 의료진 뿐만 아니라 성직자와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팀을 이루어서 환자는 물론 환자의 가족까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편안하고 후회없이 마지막 길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영상을 보면서 상황이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환자들을 치료해주시고, 통증이 있지는 않은지 아침, 저녁으로 둘러보시는 간호사분들이 존경스러웠다.
또한 할머니, 할아버지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서는 ‘호스피스 병동의 간호사는 마음이 따뜻해야겟구나’ 라고 생각했고, 환자분들이 말하지 않더라도 그 분들의 통증과 고통을 알아차릴 수 있는 섬세함을 갖춘 간호사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할머니가 할아버지께 꽃다발을 드리며 “사랑합니다.”라고 계속해서 말씀하시는 모습에서 할머니의 슬픔을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