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레드 마케팅 독후감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840원 (30%↓) 1,200원

목차

PART1. 레드, 우리 주위에 넘친다.
PART2. 레드, 기업 비전에 이렇게 활용된다.
PART3. 레드, 마케팅 전투에 이렇게 활용된다.
PART4. 레드, 기업들은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가.
PART5. 레드, 어떻게 튀게 사용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PART1. 레드, 우리 주위에 넘친다.
1. 대한민국, 레드로 뒤덮이다
‘레드’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날까? 당연히 12번째 전사인 붉은 악마이다.월드컵 기간 중 붉은 악마로 대표되는 레드 열풍이 우리 주위를 한바탕 휩쓸고 지나갔다. 경기장에서 한국 대표팀의 유니폼은 물론이고 “Be the reds!"라고 쓰여 있는 응원단의 티셔츠 또한 온통 레드 일색이었다. 눈길을 관중석으로 옮겨보자. 경기장 관중석 앞에 빙 둘러져 있는 많은 펜스 광고가 눈에 들어올 것이다. 물론 이 펜스 광고들은 월드컵 후원회사인 세계적 기업들이 기업 이미지를 관중의 뇌리에 심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설치한 것이다. 우선 맥도날드와 코카콜라가 눈에 띄었고, 필립모리스사의 대표 담배 브랜드인 말보로, 복사기로 유명한 후지제록스,일본의 전자회사인 JVC의 광고판이 빨간색이었다. 빨간색의 기업 광고판으로 그밖에 무엇이 있었는지 TV에서 월드컵 경기 관련 화면이 다시 나올 때 한번 눈여겨보자. 나는 월드컵을 볼 때 오직 선수들의 경기만 보고 경기장 주변에 기업들의 로고들을 봐도 아무생각이 들지않았는데 레드가 눈에 확띄었던 것은 확실했던거 같다.이 글을 읽으니 왜 레드에 눈이 갔던 것 인지를 알 수 있었다.
2. 먹는 것은 역시 레드
길거리를 한번 둘러보자.레드를 사용하는 기업이나 브랜드 광고가 눈에 띄는가? 우선 패스트푸드 점이 눈에 뛴다. 노란색으로 글씨가 쓰여 있긴 하지만 빨간색이 바탕 색인 맥도날드가 눈에 띄고, 버거킹, KFC, 피자헛도 빨간색이라는 것을 금방 눈치챌 수 있다.따지고 보면 서로 경쟁사인데 왜 전부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일까? 같은 색을 쓰기 때문에 차별화는 되지 않을지 모르나 빨간색간판이 사람들의 눈에 잘 띄고, 사람들의 식욕을 자극한다는 사실이 공인을 받았기 때문이다. 사상에 가면 미스터 피자, KFC, 맥도날드등의 여러 가지 패스트푸드 점이 있는데 가끔씩 왜 상품들의 로고가 빨간색일까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빨간색을 쓴 이유가 또 하나의 마케팅이라는 점이 놀라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