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기적 유전자를 읽고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가격 700원

소개글

이기적 유전자를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정성 들여 썼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줄거리
2. 감상평

본문내용

리처드 도킨스는 이 책을 통해 유전자 관점에서의 진화론을 소개하고 있는데 우선 어떻게 해서 생물이라는 것이 지구에 출현했는지부터 시작한다. 무기물로 가득하던 지구에 어떤 자극이 주어짐으로써 자기 자신과 똑같은 물질을 만들어내는 복잡한 분자가 나타났고 이것들끼리 생존 경쟁을 벌이면서 조금씩 변이가 축적된 결과 생겨난 복잡한 구조가 오늘날 우리가 보는 생물종이라고 한다.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이들이 변화하도록 하는 힘은 전제 유전자 풀에서 자신과 똑같은 유전자를 늘림으로써 더 많이 살아남게 하는 이기적인 동기였기 때문에 이기적인 유전자가 대세가 되어 개체들의 행동을 조절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런 것은 개체나 집단을 이기적 또는 이타적 동기의 단위로 보았던 전통적 학설과 차별되는 점이다.
유성 생식과 같은 과정에서 생물의 유전자는 절반만 후손에 전해진다. 따라서 개체는 불멸을 누릴 수 없다. 하지만 유전자는 자신과 정확히 똑같은 사본이 교차라는 과정을 통해 후손들에 골고루 들어감으로써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