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족의 굴레> 마리 안더슨 저 독후감, 서평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마리 안더슨 저 의 <가족의 굴레> 독후감 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항상 마주하게 되는 가족에 대해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나 돌아보게 하는 책입니다.

좋은 책을 읽고 상세하게 작성한 자료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주 작은 생명으로 태어나 부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거치며 우리는 한 명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하게 된다. 어렸을 때를 돌이켜보면 뚜렷이 기억나는 기억도 있고, 부모님은 기억하지만 아예 기억에 없는 기억도 있다. 또, 행복한 기억이 더 많이 떠오르는 사람도 있고, 행복하지 않은 기억이 더 많이 떠오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행복한 기억은 무엇 때문에 행복했던 것인지, 어떤 요인이 작용한 것인지, 불행한 기억은 무엇 때문에 불행했던 것인지, 왜 불행할 수밖에 없었는지 우리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그랬었던 기억이 있었던 것뿐이다. 더 나아가면, 그 기어들이 현재의 우리 성격과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는 더더욱 생각하지 않는다. 이 책은 어린 시절의 경험, 부모와 주변 사람들이 우리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적지 않은 지대한 영향을 주었고, 그에 대해 부모가 어떠한 책임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