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간호관리학 과제 - 이국종 교수님에 대하여(리더십 관련)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8.02.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리더선정 및 이유

2. 리더십 평가 결과, 유형분석 결과, 관련 리더십 이론
1) 상황적합성이론
2) 변혁적 리더십
3) 섬기는 리더십

3. 나의 리더십 분석결과 및 개선점

본문내용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많은 휼륭한 분들과 존경하는 분들을 만나게 된다. 주변에 있는 친구에서부터 부모님, 교수님들에서 넓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 또한 대충매체나 우리가 쉽게 알수 있을 만한 위인들까지 우리는 그들의 삶을 보고 배우면서 살아가면서 때로는 교훈을 얻기도 한다.
나는 이 분을 우연치 않게 컴퓨터로 접하게 되었다. 다른 것이 아니라 드라마로 접하게 되었는데, 레포트에서 의학용어를 찾는 부분에서 나는 우연히 이 분을 보게 되었다. 아주대학교 중증외상센터에서 일하고 계시는 이국종 교수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

1. 리더선정 및 이유
선정을 한 이유는 간단했다. 여러 많은 롤모델 중 나의 생활에 있어 적합한 리더이기 때문이다. 간호실습도 4학년 것까지 해보고 취업시기가 다가오니, 간호사의 고충이나 고민, 부담, 그리고 사명감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된다. 특히 페이스 북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있는 간호사의 고충이나 간호사 페이지를 보면 진짜 돈이 아니라 희생 없이는 안되는 직업이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특히 중환자실과 응급실에서 많은 사람들이 생사를 오고 가는 것에 1분 1초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고, 중환자실의 마지막 실습이 끝나기 전에 에피네프린을 계속 투여하면서 cpr을 하였던 게 아직도 기억이 난다. 아침까지만 해도 나와 호흡기 기계로 옥신각신했던 분이 갑자기 그렇게 돌아가신 모습을 보니 4학년이 되면서 내가 어느 곳을 취업할지도 걱정이지만, 내가 과연 그런 곳에서도 잘 할 수 있을 까란 생각이 든다.
그럴 때마다 유튜브나 동영상에서 이분에 대한 다큐나 간호사의 하루에 대해 다시 한 번 보게 된다. 가장 위급한 순간들, 1분 1초가 아까운 사건들이 이국종 교수님에게는 일상이다. 한 시가 급하다보니, 1년에 헬기를 타는 횟수가 200번이 넘으면서 환자의 생사를 책임진다는 것이 굉장히 막중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헬기나 응급차에서는 굉장히 처치가 쉽지 않다. 진짜 사람이 살수있을 확률도 높지 않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