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이키 이야기

저작시기 2018.02 |등록일 2018.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50원 (30%↓)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운동화 하나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나이키의 숨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나이키는 광고를 통해 세계인의 브랜드가 될 수 있었으며, <Just Do It>은 그야말로 나이키의 모든 것을 보여 주는 광고문구이다.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인생이 아닌 무엇인가 시도하고 도전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충분한 광고 문구였으며, 나이키는 더 이상 다른 기업과 경쟁하는 것은 무의미하고 나이키의 경쟁자는 바로 나이키라고 말한다.
나이키는 제품을 팔기보다 사람들이 원하는 욕구와 필요를 채워주었던 기업이다. 그래서 스스로 움직이는 삶을 살게 동기부여를 한 기업이 되어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기업이 된 것이다. 또한 나이키가 후원하는 선수들은 대부분 그 분야에서 최고의 정점에 올라있는 선수들이고, 최고가 되기 전에 그들의 가능성을 보고 후원을 하여 더불어 성장한 기업이 될 수 있었다. 마이클 조던, 타이커 우즈는 최고의 정점에 나이키 모델이 된 것이 아니라 프로 초년기 시절에 나이키와 더불어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1장 : 탁월한 영감을 불어넣다
지금까지 나이키의 광고중 가장 널리 알려진 조던의 광고에서 한가지는 ‘실패’라는 광고이다. 실패를 말하는 장면에서 무슨 자극을 받겠느냐고 의심할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이 영상은 마음속에 어떤 열망이 솟구치게한다.
조던이 경기장통로를 걸으면서 자신이 겪은 좌절을 이야기 하면서 마지막에 “나는 살면서 실패에 실패를 거듭했고, 그래서 성공할 수있었다”라는 말이 수많은 마케팅 방식중에서 새로운 목표를 좇고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창조적인 자극을 주었다.

2장 : 승리의 여신이 이끈 미래
“나이키는 항상 일반 대중의 관심을 끌길 원했죠. 그래서 늘 그렇게 다양한 신발을 만드는 거예요." 나이키는 어떤 꿈이 결단력, 끈기, 창의력, 풍부한 지략, 수많은 땀방울과 함께할 때 실제로 달성된다는 사실을 증명한 멋진 표본이다.
설립자들은 자신들의 소망대로 직접 운동화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일을 시작하며. 필요한 모든 요소가 한 곳에 모였지만, 우연한 사건이나 사고에 의해 완성된 것은 없었다. 그들이 세심하게 매 단계를 구상하고 다음 할 일을 전략적으로 계획했기에 회사가 옳은 방향으로 나아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