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남한의 하천 및 지역 대표 이미지 정리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8.01.28 | 최종수정일 2018.05.15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11페이지 | 가격 2,900원

목차

1. 경기도+강원도
2. 충청남도+충청북도
3. 전라북도+전라남도
4. 경상북도+경상남도
5. 제주도

본문내용

가. 경기도+강원도
경기도와 강원도 대부분의 지역은 한강 유역권에 속하며. 주요 중심지도 한강의 지류나 본류의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한강은 오대산 부근에서 시작하여 흘러 내려오는 남한강과 금상산 부근에서 시작하여 흘러 내려오는 북한강이 경기도 양수리 근처에서 만나 흐른다. 양수리, 하남시 등을 거쳐 서울로 유입한 이후 김포시, 고양시를 가로 지른 후 서해안으로 빠져나간다. 그러나 수원시, 평택시 ,안성시, 평택시의 경우 안성천 유역권에 속해있으며, 강화 인천, 시흥, 안산, 화성 지역은 서해 유역권에 속한다.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삼척 등의 영동 지역의 경우 동해 유역권에 속한다.
영동권에는 오십천이 맨하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대천의 하부에 강릉이 북천의 하부에 간성이 위치하고 있다. 인북천과 내린천은 인제에서 합류하여 소양호를 지나고 파로호와 춘천호의 사이에 위치한 화천의 지류는 춘천의 의암호에서 합류한다. 남쪽의 홍천이 위치한 홍천강과 합류하여 청평호를 지난 후 팔당호에서 남한강과 합류한다. 남한강은 오대천, 송천, 골지천이 정선에서 만난후 사북이 조양강과 함께지나며 평창이 평창강과 주천강과 같이 합류한다. 이후 원주의 섬강 이천의 복하천과 합류하여 양평을 지나 팔당호에서 북한강과 만난ᄂ다. 경안천과 합류한 한강은 왕숙천, 중랑천을 지나 탄천을 지나는 성남을 지나 서울, 안양, 김포를 지나며 곡릉천과 합류해 서해로 나간다.
<지역 대표 이미지 및 특산물>
서울특별시 쌀, 대파, 돌나물, 먹골배
인천광역시 섬쌀, 순무, 젓갈, 새우젓, 천일염
강화군 화문석, 순무, 인삼
옹진군 해삼, 꽃게, 고구마, 바지락, 포도
수원시 용지대월, 수원갈비
성남시 소주, 물엿, 누룩
의정부시 송산배, 떡갈비, 부대찌개
안양시 옥미주
부천시 복숭아
광명시 민속 인형
평택시 평택쌀, 평택배, 평택오이, 평택애호박, 평택화훼
동두천시 적상추
안산시 대부포도
고양시 장미, 선인장, 분재
과천시 장미, 선인장, 분재
구리시 먹골배, 무우말랭이
남양주시 먹골배, 장뇌삼
오산시 배, 애호박, 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