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감상문

저작시기 2018.01 |등록일 2018.01.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무리 상대방에게 좋은 말이라고 하더라도 강압적이고 일방적으로 하게 되면 말을 하는 사람의 의도와는 다르게 거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거나,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저자는 말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말투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그리고 그 말투는 버릇이기 때문에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책에 언급된 메라비언의 법칙에 의하면 커뮤니케이션에서 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단지 7%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나머지는 목소리 38%, 그리고 표정과 태도 등의 몸짓이 55%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단지 7%에 불과한 말 자체가 아니라, 그 말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어떻게 하면 내가 하는 말을 상대방이 더 잘 받아들일지, 그리하여 주고 받는 말들로 하여금 어떻게 하면 생산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즉,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몸짓을 “말투”라는 단어로 바꾸어, 이 부분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참고 자료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김범준, 위즈덤하우스, 2017.06.19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