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고퀄리티)평가인증에 기초한 직장어린이집 만0세반 5명의 신입 적응 프로그램 적응일지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8.01.26 | 최종수정일 2019.10.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고퀄리티)평가인증에 기초한 직장어린이집 만0세반 5명의 신입 적응 프로그램 적응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일차
( 7/4 월)
10:00~11:30
엄마와 함께 오전 10시경 등원하여 교실 내의 놀잇감과 원 내를 탐색하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낯선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자유롭게 기어다니거나 호기심을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사가 영아의 이름을 불러보며 인사를 나누자 찬윤이는 교사와 눈 마주침을 해보며 미소를 보이고, 스킨쉽을 통해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간식 시간이 끝나고 등원하였지만 영아의 개별 식습관을 살펴보고자 교실 내에서 보호자와 함께 식습관 지도에 대해 나누며 요플레와 키위를 제공하였다. 영아가 사전에 가정에서 먹어본 경험이 있어 간식을 제공 했을 시, 거부하지 않고 즐겁게 먹는 모습을 보였고, 간식을 먹고 난 후에는 소리나는 놀잇감을 위주로 만져보고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사가 “찬윤아 이게 뭘까?” 하며 딸랑이를 흔드니 찬윤이는 박수를 치며 미소를 지으며 즐거운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환경에 관심을 보인다.

2일차
( 7/5 화)
10:00~12:40
엄마와 아침 등원 후, 오전간식인 야채죽과 수박을 먹어본다. 보호자가 지속적으로 입술에 죽이나 수박을 묻혀주며 맛보기를 먼저 할 수 있도록 한 후, 찬윤이는 입에 넣어 식사하는 모습을 보인다. 식사 시에는 교실 내의 자동차 블록에 지속적으로 흥미를 가지며 간식에는 흥미를 덜 보이고 놀잇감을 가지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인다. 간식을 먹고 교실 내의 음악을 틀어주자 찬윤이는 소리나는 건반 놀잇감을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교사가 찬윤이에게 “찬윤아, 이게 무슨 소리야?” 라고 하자 찬윤이가 건반을 조금 더 세게 손가락으로 눌러보며 “으으!” 소리를 낸다. 그리고 난 후, 유희실에 있는 미끄럼틀 쪽으로 기어간 후, 미끄럼틀을 스스로 손과 발을 이용하여 기어서 올라간다. 교사와 보호자가 “찬윤이 잘 타는구나.” 라고 하자 찬윤이가 교사에게 미소를 보인다. 놀이가 끝나고 점심시간이 되어 점심을 제공하며 함께 먹어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