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모바일 트렌드 2017

저작시기 2018.01 |등록일 2018.01.24 워드파일MS 워드 (docx)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모바일 트렌드 2017
내 손안의 개인비서,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앱'의 시대가 가고 '봇'의 시대가 온다
커넥팅랩 저. 미래의창. 2016년 10월 25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트렌드
2. 컨시어지
3. 손정의
4. 미디어

본문내용

역사를 알면 원리를 알 수 있다. 존경하는 레바논 사람, 나심 탈레브는 '역사가 정보고, 뉴스는 소음'이라는 말을 했다. 훌륭한 말이라 생각한다. 세상을 볼 때 시그널을 봐야지, 노이즈를 보아서는 안 된다.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건 트렌드가 아니다. 메가 트렌드를 잡아서 길목을 지키고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다.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는 살짝 불안하다. 메가트렌드라면 내뱉은 말을 반복하게 될 것이고, 다른 말을 하게 되면 그건 트렌드가 아니라 일시적인 fad 였을 것이기 때문이다.
양날의 검이다. 시리즈 전체를 놓고 반복되는 말을 찾아보면 그게 트렌드가 될 것이다. 나무만 세고 있으면 숲을 모른다. 이 시리즈를 읽을 때 주의할 점이다.

컨시어지
결국 컨시어지다. 생전 첫 번째 회사를 그만두고 제주도 ‘신라호텔’에 아내와 같이 갔다. 마지막으로 30% 할인 카드를 써고 싶었다. 로비에 보니 ‘컨시어지’ 라는 부쓰가 있었다. 뭐하는 곳인지 궁금해서 직원에게 물었다. 무엇이든 물어보는 곳이라 했다. 한라산 올라가는 코스를 물었다. 영월코스를 안내해 주었다. 컨시어지란 그런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