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

저작시기 2017.12 | 등록일 2017.12.10 워드파일 MS 워드 (docx) | 5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든 성취는 하기 싫은 마음을 다스리는 데서 시작된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그들이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을 갖고 있었다.
하기 싫은 일을 피해 가면서 성취를 이룬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무리 좋아서 하는 일이라도 귀찮고 성가신 일과 수없이 부딪히기 마련,이 난관을 넘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하기 싫은 일을 꾸준히 해야만 한다.
저자는 하기 싫은 마음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받아들이고 보듬는 새로운 전략을 제안한다. 저자의 마음관리법을 습득하여 누구나 즐겁게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창업의 가장 큰 핵심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말고 나가는 것입니다. 만약 애일 같이 한 가지 일을 꾸준히 지속한다면 세상은 차츰 당신을 중심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러나 진득하지 못하게 이 일 저 일 손대는 사람은 평생 세상을 중심으로 돌아야 할 겁니다.이것이 바로 창업의 핵심입니다.”– 마원 알리바바 그룹 회장

그러면 왜 우리는 해야 하는 줄 알면서도 하기 싫은 이유가 무엇일까를 알아보자
원인을 알아야 해결방안에 좀 더 접근 할수 있다

먼저 우리의 뇌는 골치 아프고 복잡한것 자체를 싫어 한다.
우리의 뇌는 편한 방향으로 움직인다. 가능하면 낯선 방식을 피하려고 하는 것이 뇌의 특성이다. 이렇다 보니 이런 맹점을 이용한 과학적 사기나 여러가지 사기들이 기승을 부리기도 한다. 인간의 이런점을 이용해 복잡한 계약서나 의도적으로 쉬운 얘기를 어렵게 푼 내용들이 등장해 더 골치 아프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귀찮고 복잡해서 돌아 가려는 뇌를 붙잡아 귀찮더라도 한번만 더 생각해보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자신이 하찮다고 생각하는 일은 하기 싫어한다. 하지만 세상에 하찮다고 할 수 있는 일이 어디 있겠는가? 오직 자기 자신만이 자기 일을 하찮게 여길 뿐이다.

우리는 단박에 얻을수 있는 일에 집중한다. 결과도 빨리 나타나는 일을 좋아 한다.
그런데 대부분 생산적이고 긍정적 결과를 낳는 일들은 대부분 하기 싫은 일의 장기간 적인 연속성에서 이루어 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