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16년 1월 개봉영화 “빅쇼트(The Big Short)”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10.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상문
2. 용어 정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빅쇼트는 가치가 하락하는 쪽에 베팅을 하는 전략이다. 쇼트는 금융시장에서 공매도를 의미한다. 없는 주식을 매도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것으로 자산가치가 상승할 때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라 하락을 할 때 수익을 얻는 것이다.
결국 증시의 불안감을 키워 가치가 하락하는 쪽에 베팅을 하는 것으로, 지난 2008년 이러한 위기를 감지하고 무너지는 미국의 경제에 베팅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영화 ‘빅쇼트’이다. 이 영화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장이 얼마나 불안한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현재 세게 금융시장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소는 미국의 기준금리문제와 중국의 경기 불안, 국제유가 문제가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각각 부채상환과 자산버블의 붕괴, 디플레이션 압박 등으로 글로벌 경제를 나락으로 빠뜨리곤 한다. 그리고 위협요인들은 서로 영향을 주면서 하나의 주체로 묶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장은 자생력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한다. 과거 위기를 겪은 사례들을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는 경상적자의 경우이다.

참고 자료

아담 맥케이. 2016. 영화 ‘빅쇼트’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8074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