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의사소통 모델을 활용하여 의사소통에서의 의미왜곡을 해결하는 방안

저작시기 2016.03 |등록일 2017.10.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이 살면서 가장 중요한 소통의 수단으로써
언어나 행동으로 나를 표현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문자화된 언어가 없던 시대에도 몸짓 손동작을 통한 의사소통을 시작으로 수많은 오류와 시행착오를 거쳐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상형화된 문자의 사용 등 인간의 의사소통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오늘날의 언어와 감정을 통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되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진 불안이나 어려운 상황을 처리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의사소통에서의 의미왜곡은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상대방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견차이 혹은 선입견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경쟁관계 같은 특수한 경우에도 발생한다.

의사소통은 단순히 읽고,쓰고,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감정과 적합성 등 여러 가지 요인이 결합되어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