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하버드 새벽 4시 반 독후감 / 서평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하버드 새벽 4시 반> 독후감입니다.
표지, 제목 별도 없이 10포인트로 A4용지 4매 분량입니다.

목차

1. 책 소개, 읽게된 계기
2. 줄거리 , 기억에 남는 내용
3. 느낀점
4. 추천하는 글

본문내용

어렸을 적에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각국의 명문대학에 대해 다룬 것을 본 적이 있다. 그 다큐멘터리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의 일류 대학들 뿐 아니라 MIT와 하버드의 학생들의 모습을 담고 있었다. 그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이 하버드의 학생들이 늦은 시간임에도 도서관은 물론, 학생 식당까지 환하게 불을 밝히고 공부에 몰입하는 모습이었다. 한국과 일본 학생들은 대학교에 입학하기까지와는 다르게 캠퍼스 생활을 즐기는 반면에 하버드 학생들은 잠까지 잊어가며 오로지 공부에만 몰입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고 나 또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자극이 되기도 했다.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다큐멘터리에서 보았던 하버드 새벽 4시 반에 환하게 불이 켜져 있는 도서관의 모습, 치열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 등이 떠올랐다. 그래서 이 책은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을지 호기심에 책을 펼쳤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막연하게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만 알고 있던 하버드는 지금까지 여덟 명의 미국 대통령과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와 퓰리처상 수상자, 수백 곳의 글로벌 기업 CEO를 배출하였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